교원과 학생이면 모두 무료! 예스24 크레마 e-북드림 전자책 무료 구독 서비스 이용 방법

예스24 크레마 e-북드림 전자책 무료 구독 서비스 이용 방법

교원과 학생이면 모두 무료! 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디지털 기반의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부와 롯데장학재단, 예스24의 업무협약이 있었습니다. 이 협력은 'e-북드림'이라는 무료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전국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실 몇 년째 교육부에서 계속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지만 올 해 2023년에는 예스24와 제휴를 맺어 지원 범위가 더 넓어지고 좋아졌습니다. 종전에는 1인당 5권(월별) 제한이 있었지만 이제는 1인당 무제한으로 읽을 수 있어 중복 대출 우려 없이 마음껏 열람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운영기간

2023년 7월 1일(토)부터 2024년 6월 30일(일)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간 동안 전국의 교사와 학생들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 수 제한이 있나요?

구독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동시에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급에서 온 책 읽기나 한 학기 한 권 읽기 등의 수업 활동을 진행할 때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용 대상

전국의 모든 교사와 학생들은 이용 가능합니다. 아울러 학교를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들 중 독서 교육 종합 지원 시스템에 가입되어 있다면 'e북드림' 서비스 이용 가능 합니다.

 

이용 방법

'e-북드림' 웹사이트에서 이용가능 합니다.  https://bookdreamlotte.yes24library.com/

 

e-북드림 전자책도서관

  e-북드림 COPYRIGHT ⓒ YES24. ALL RIGHTS RESERVED.

bookdreamlotte.yes24library.com

 

사이트 접속 후 본인이 다니는 학교의 지역을 선택합니다.

 

각 지역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으로 접속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 합니다. 

교사는 인증서(업무포털용)를 이용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독서교육종합시스템의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별도로 사이트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계정을 새로 신청해야 한다면 아래 더보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더보기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각 지역에 있는 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의 장서 관리, 회원관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이트 입니다. 

 

재직 중인 학교나 자녀가 다니고 있는 학교도서관에서 회원증을 이용해 책을 빌릴 수 있나요?

그렇다면 DLS 아이디가 있는 상태입니다.

학교도서관 사서 선생님께 문의해보면 본인의 DLS 아이디를 알 수 있습니다.

 

이 DLS 아이디를 알고 있어야 독서교육종합시스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회원가입 화면을 보면 필수로 DLS 아이디를 입력해야 합니다. 

 

교사와 학생 모두 학교도서관에서 사용하는 DLS 아이디를 알아야 지역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교사는 업무포털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인증서를 통해 교사인증까지 완료해주셔야 비로소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교사회원으로 가입이 됩니다.

로그인 후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오른쪽 하단에 있는 'e-북드림' 배너를 클릭합니다.

 

예스 24 크레마에 자동 로그인 되었습니다.

계정을 살펴보면 지역명_교사/학생_독서교육종합시스템 아이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아이디 입니다.

 

이것을 알고 있으면 예스24 크레마 사이트로 바로 해당 계정과 비번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고

아이패드나 태블릿과 같은 뷰어에 yes24 이북앱을 설치하고 해당 계정과 비번을 이용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teacher 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고 충북에서 초등교사로 근무한다면

크레마 사이트의 아이디는 cb_t1_teacher 가 되고 비밀번호는 teacher 가 됩니다.

 

도서 열람 방법(PC 기준)

YES24 크레마클럽 사이트(https://cremaclub.yes24.com/)에서 읽고자 하는 도서를 검색하고 클릭합니다. 

 

주의) 예스24와 크레마클럽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 입니다.

예스24는 책을 구입하는 곳이고, 크레마 사이트는 e북을 열람하고 관리하는 곳입니다.

 

크레마클럽

누구나 첫 달 무료! 프리미엄 무제한 월정액 서비스, 크레마클럽

cremaclub.yes24.com

 

가장 인기가 있는 '불편한 편의점'을 클릭하였습니다. 

책을 클릭한 후 '내 서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책이 추가됩니다.

 

예스24 ebook 뷰어 다운로드 받기

 

이렇게 추가한 책은 전용 뷰어를 실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예스24 ebook 뷰어는 다음 공식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PC는 윈도우와 맥 버전 둘 다 지원이 됩니다. 

 

https://www.yes24.com/notice/eBookGuide/guide_pc.aspx

 

예스24

 

www.yes24.com

 

PC뷰어 설치 후 계정 로그인 - 크레마 클럽으로 이동

 

뷰어를 pc에 설치하고 난 후 뷰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이제 어떤 작업을 해야 하냐면 크레마 계정을 로그인 시켜주면 됩니다.

 

계정을 살펴보면 지역명_교사/학생_독서교육종합시스템 아이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아이디 입니다. 

 

 

로그인 이후에 상단에 [크레마 클럽]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까 크레마 사이트에서 추가하였던 불편한 편의점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것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과정이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렇게 책을 읽으면 되겠습니다. 

 

 

PC는 조금 번거로운 과정이 있습니다. 

크레마 사이트에서 책을 추가한 후에 뷰어에서 다시 다운로드 까지 해야 책을 읽을 수 있죠.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제공하는 뷰어 앱은 좀 더 이 과정이 간편하게 되어 있으니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마음껏 책을 볼 수 있으니 얼마나 기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