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미래교육/에듀테크 가이드

쪼물락 코딩블록 베이직 패키지 후기

빠르크의3분강좌 2023. 9. 13. 15:58
반응형

쪼물락 코딩블록 베이직 패키지 후기

컴퓨터 없이 배우는 블록코딩교육

컴퓨터 없이 배우는 코딩블록 교육을 내세우는 쪼물락 코딩블록 베이직 패키지를 주문했습니다.

컴퓨터 없이도 코딩교육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사실 초등 저학년에서 많이 어필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군청에서 학교로 지원해주는 코딩 수업 커리큘럼에 쪼물락 코딩블록이 포함되어 있어서 많은 저학년 선생님들이 신청을 하셨습니다.

베이직 패키지가 약 25만원 정도 합니다. 다행히 교구 구입 예산이 있어 16개 정도 넉넉하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학생들이 기기 하나를 가지고 교육 받는 게 가장 최상이지만 예산 문제로 짝이나 모둠 별로 기기를 이용해 코딩 교육을 받기도 합니다.

베이직 패키지를 열어보니 가장 큰 차이점은 코딩 블록의 차이입니다. 베이직 패키지는 코딩 블록 중에서 함수나 조건 관련한 블록이 없습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코딩을 접하거나 교육하는 저학년 쪽을 대상으로 한다면 베이직 패키지도 예산에 맞춘 선택일듯 합니다.

쪼물락 코딩 블록은 아이들이 선호하는 귀여운 모양의 로봇이 있습니다. 코딩 블록을 이용해 로봇이 움직이도록 설계를 해야 합니다.

코딩 로봇과 브레인 블록(조정기)을 페어링 하는 작업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로봇 밑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켜고 조정기 역시 파워 버튼을 꾹 누르니까 나머진 알아서 페어링이 되더라구요.

코딩블록을 조립하여 브레인 블록(조정기)에 부착시키면 됩니다. 아 이래서 정말 컴퓨터 없이도 블록코딩 교육을 할 수 있구나!

코딩블록에는 추가적으로 부착할 수 있는 소켓이 있는데 여기에 다이얼 블록 등과 같은 플러그인 블록을 결합시키면 다양하게 옵션 값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림처럼 소리내기 블록에 다이얼 블록을 연결하여 소리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기 블록에 다이얼 블록을 추가 연결하여 얼만큼 이동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