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도자기 물레체험 - 우리손길

이천 도자기 물레체험 - 우리손길

 

이번에 이천 도자기 물레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에게 신기하고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도자기 물레체험이 이천에서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라 

 

'우리손길'이라는 곳에서 시간 예약을 하고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이천 예스마을 - 우리손길

 

오픈 시간은 평일(월,화,수,목,금)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은 쉬는 날이니 아래 연락처를 이용해 예약을 하면 좋을듯 합니다.

 

프로그램은 총 3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

물레체험, 페인팅, 색연필 머그컵 그리기로 했습니다.

 

물레체험은 3명이서 하기로 했는데 5살 막내가 막상 안하다고 해서

저랑 와이프, 첫째가 물레체험을 하기로 했어요. 

 

물레체험을 하기로 하면 어떤 그릇을 만들지 샘플을 보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접시, 꽃모양 그릇, 하트 그릇, V자 그릇, 둥근 그릇이 있는데

저는 V자 그릇, 첫째는 둥근 그릇, 와이프는 꽃모양 그릇을 선택했어요.

공방은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잘 정돈된 느낌입니다. 

사진의 왼쪽 부분이 바로 물레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형태를 갖춘 작품은 책상에 앉아 채색하며  완성을 합니다.

 

체험을 하는 모습입니다. 

저도 물레체험은 처음 해봤는데 정말 신기하고 재밌습니다.

물레가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손가락에 가볍게 힘을 주어도 그릇 모양이 만들어지니 꽤 놀랍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직접 친절하게 조곤조곤 알려주시면서 옆에서 봐주기 때문에

8살 첫째도 큰 어려움 없이 그릇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빠르크의 3분강좌 p..'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www.park3min.com

 

물레체험은 한 사람씩 합니다. 한 사람당 10~15분 정도 체험을 했던거 같아요. 

다행히 사람이 몰리지 않아서 저희 가족이 다 체험을 끝내니 다른 가족 팀들도 오시더라구요.

각기 다른 스타일로 그릇을 3개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채색하는 작업이 남았습니다.

도자기용 채색 물감이 따로 있어서 5가지 색깔 중에서 붓을 이용해

자기가 직접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푸른색 바탕에 빨간색 하트로 포인트를 주었고 

 

첫째는 하얀색을 바탕으로 해서 땡땡이 무늬를 이용해 감각있게 만들더라구요. 

 

와이프는 큼직하게 색 배합을 이용해 디자인을 했습니다. 

가족 모두 스타일도, 디자인도 다르네요.

 

 

이렇게 디자인한 그릇은 한 달 후 택배 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해가 끝나갈 때 (12월) 이렇게 만든 그릇이

내년 1월에 배달되겠네요. 택배비는 5천원 정도 소요되고 묶음 배송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족 단위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해보고 싶다면 

이천 예's마을의 도자기 체험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