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프터이펙트/애프터이펙트 팁 모음

[AE]애프터이펙트 CC 2015 새로운 기능

빠르크의3분강좌 2015. 6. 16. 16:38
반응형




어도비사의 애프터이펙트가 2015년을 맞아 새로운 버전을 6월 15일에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은 애프터이펙트 cc 2015로 명명 되었습니다.



버전업이 되다 보니 여러 새 기능들과 개선사항들이 있습니다.


몇 몇 굵직굵직한 것들만 꼽아보겠습니다. 


나머지 추가된 사항들은 아래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https://www.adobe.com/kr/products/aftereffects.html /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참조)



1. 미리보기 기능 강화


애펙이 모션5와 비교했을 때 단점 중 하나가 램프리뷰 작업을 거쳐야 결과물을 제대로 잘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cc 2015에서는 단순히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오디오를 함께 결과물을 확인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능개선이 된것이죠. (미리보기 기능 강화 영상보기 - 한글자막)



2. 캐릭터 애니메이터 지원 


예전에 애펙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작업은 포토샵이나 일러에서 따온 캐릭터로 애펙에서 일일이 키프레임을 맞추며 싱크 작업을 맞추는 형식이었습니다. 이런 방식에 큰 변화를 안겨다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cc2015 업데이트와 함께 '캐릭터 애니메이터'가 지원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사용자는 단순히 웹캠을 통해 인식된 사용자의 표정과 동작으로도 캐릭터에 움직임을 부여해 줄 수 있지요. 교육 자료 제작에 있어서도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요소일 것입니다. 


어도비 '캐릭터 애니메이터' 공식 튜토리얼 바로가기 (관련 파일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 '캐릭터 애니메이터' 광고 영상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이지만 캐릭터 애니메이터의 핵심 기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얼굴 인식 기능 강화(페이스 트래커 face tracker)


모션트래킹 기능이 좀 더 강화되어 얼굴인식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얼굴의 일부 영역 색을 조절한다거나 합성을 한다거나 흐림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애니메이터'에 데이터를 내보낼 수도 있다고 하네요. 


관련 기능 사용 방법 입니다 : 얼굴인식 기능강화 튜토리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