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과 편집을 위한 기초 지식/HDR & 색보정

slog3 소니 공식 LUT 파일 다운로드하기

빠르크의3분강좌 2023. 10. 18. 06:45
반응형

slog3 소니 공식 LUT 파일 다운로드하기

 

slog3는 소니에서 제공하는 로그 포맷 중 하나로 화면에 더 많은 세부 정보와 다이나믹 레인지를 포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영상의 후반 편집 과정에서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이미지를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 때문입니다.  

 

실제로 로그 촬영한 영상을 보면 상당히 밋밋하게 나타납니다. 회색 빛으로 뿌옇게 처리되서 처음에 볼 때는 이게 무엇인가 하는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영상을 촬영할 때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잠 담기 위해 이미지를 의도적으로 평탄화하기 때문에 회색 빛의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로그 촬영을 하고 나면 꼭 후반 보정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색상 교정과 색 보정을 통해 이미지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디테일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색상 교정과 색 보정을 통해 초록의 색감을 입힌 모습입니다. 이 과정에서 작업을 도와주는 것이 LUT(Look Up Table) 파일입니다. LUT 파일을 이용해서 기본적인 색상을 잡고 밝기나 채도, 색상 보정을 통해 색상을 잡는 형태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slog3는 소니에서 만든 로그 포맷이니 소니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LUT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https://support.d-imaging.sony.co.jp/support/ilc/movie/ko/grading/03.html

 

색보정에서 LUT 적용 | 색보정을 위한 S-Log로 촬영 | Sony

색보정에서 LUT 적용 DaVinci Resolve로 편집 Log 비디오에 사용할 수 있는 색보정 애플리케이션은 몇 개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Blackmagic Design의 색보정 소프트웨어인 DaVinci Resolve를 사용한 편집을 소개

support.d-imaging.sony.co.jp

 

혹시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세요.

1_SGamut3CineSLog3_To_LC-709.cube
0.93MB
2_SGamut3CineSLog3_To_LC-709TypeA.cube
0.93MB

3_SGamut3CineSLog3_To_SLog2-709.cube
0.93MB
4_SGamut3CineSLog3_To_Cine+709.cube
7.07MB

 

저는 보통 2번 SGamut3CineSLog3_To_LC-709Type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색감이 촬영했던 그 모습을 재현하는 느낌이 좋네요. LUT를 사용해서 색상을 보정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