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에 사용된 영화 촬영용 카메라

카타르 월드컵에 사용된 영화 촬영용 카메라

호날두의 쓸쓸한 퇴장을 담아낸 카메라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에서 포르투갈이 모로코와의 8강 경기에서 0:1로 졌습니다.

 

포르투갈의 패배로 사실상 호날두의 마지막 월드컵 라스트 댄스도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경기 종료 후 홀로 경기장 밖을 떠나려는 호날두의 모습을 중계 카메라가 잡았습니다.

 

심도가 얕게 표현되어 호날두는 선명하게 잡히고 그 뒤쪽 경기장 풍경들은 흐릿하게 처리된 모습이 한 편의 영화와 같은 느낌이 연출되었습니다.

 

 

호날두의 눈물 라스트 댄스가 영화 같은 이유 (26초, YouTube Shorts)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경기당 42대의 카메라가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방송 중계용으로 소니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보니 월드컵에 사용된 카메라 역시 소니 기종이 많습니다.

 

물론 렌즈는 소니 뿐만 아니라 캐논 렌즈도 사용하고 있다고는 합니다만 소니의 영향력이 아직 건재하다 느껴지네요.

 

피치 밖에서 선수들은 소니의 시네마 라인업 카메라로 촬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날두 선수를 촬영한 카메라 역시 소니의 시네마 라인업 중 Sony FX6 카메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professional-video-cameras/ilme-fx6

 

Sony FX6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카메라

sony.co.kr에서 찾았어요!

www.sony.co.kr

 

풀프레임에 4K 해상도를 초당 120프레임까지도 촬영할 수 있다고 하니 대단하단 생각도 들고 렌즈교환식이라 저렇게 심도가 얕은 렌즈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렌즈교환식이다 보니 렌즈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고 순수한 본체 가격만 850만원 정도 입니다. 

 

유튜버 중에서 잇썹 님이 이 카메라를 구입하여 유튜브 영상 촬영용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잇썹 님이 이 카메라를 리뷰한 영상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TTlvaEwT6q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