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신용카드 최대 70% 할인까지 되는 삼성 id EV카드 사용 후기

삼성 id EV카드 사용 후기

전기차 충전 신용카드 최대 70% 할인


전기차 충전을 할 때 결제수단으로 보통 신용카드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전기차 충전 금액을 결제할 때 할인을 해주는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시 할인을 제공해주는 신용카드로 삼성 id EV카드, 우리 카드의정석 US카드, 현대 EV카드, 신한 EV카드 BC 그린카드, KB EVO 티타늄 카드 등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삼성카드 id EV를 쓰고 있습니다.


이 카드의 최대 장점은 전기차 충전 결제 시 할인 폭이 크다는 점입니다.

물론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의 범위가 달라집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전기차 충전 금액 결제 할 때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월 실적이 60만원 이상이면 7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월 가을에 한국전력공사에서 운영하는 급속 충전기에서

23~9시 금액으로 하여 테슬라 60%에서 93%로 급속 충전을 하면 충전용량이 29.60 kWh로 금액이 7,050원이 나옵니다.

그런데 전기차 충전 할인 혜택이 있는 이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전월실적이 60만원 이상일 때는 70% 할인을 받아서 실제 결제할 때는 2,115원만 나갑니다.

현재 나온 카드 중에서는 할인 폭이 가장 큰 카드입니다.


다만 충전 요금 할인을 받고자 한다면 몇 가지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충전 사업소가 지원이 되는 충전 사업소여야 합니다.

삼성 id EV카드는 대부분의 전기차 충전 사업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테슬라 슈퍼차저도 할인 대상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테슬라 구입을 할 때 삼성카드 오토할부나 충전시 사용하는 결제 수단으로 생각한다면 이 카드를 발급 받는게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제 생활환경에서 자주 이용할 수 있는 KEVIT 충전 사업자는 지원을 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합니다.


두 번째는 전월 실적입니다. 실적을 채우지 못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체크카드에서 신용카드로 사용을 해서 처음에는 실적을 채우는게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실적을 채우는 팁이 있다면 일단 생활 요금을 ev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합니다.

그리고 카드의 선결제 기능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적극 활용합니다.

신용카드는 내가 긁은 만큼 얼만큼의 돈이 나가는지 가늠이 안됩니다.

결제 일이 가까워오면 당황하는 악순환을 벗어나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이런 신용카드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하는거죠.

그리고 실적을 채우면 일단 지갑 깊숙히 신용카드를 숨겨놓고 그 다음은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체크카드도 실적을 채워야 하기 때문이죠.


개인별로 돈의 흐름이 다르기 때문에 잘 파악하시고 계획을 세우셔서 소비를 한다면

현명하게 할인 받는 부분은 받고 경제적인 생활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세 번째는 충전 할인 한도가 있다는 점 입니다. 무제한으로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니라 전월 실적에 따라 한도 역시 정해져 있습니다.

70% 할인을 받는다고 할인되는 금액의 최대 한도는 30,000원 입니다.

출퇴근으로 평균 1주에 400km 정도 운행하고 장거리 주행하는 편인데 아직 충전해서 한도를 넘어보진 못했습니다.

일반적인 시내주행이라면 충분히 남을 듯 합니다.



쓰다보니 약간 광고같은 느낌도 있는데요. 내돈 내고 내가 쓰는 후기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