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미래교육/Google

학생을 위한 구글 미트 접속하는 방법

빠르크의3분강좌 2022. 7. 19. 20:40
반응형

학생을 위한 구글 미트 접속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원격수업과 대체수업을 위해 줌이 아닌 구글 미트를 이용하는 학급이 늘고 있습니다. 

 

구글 미트는 구글 계정을 이용해 원격수업, 화상 회의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경우 구글 미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기기에 따라 접속 방법이 달라집니다.

 

PC나 노트북에서 구글 미트 접속하기

 

우선 PC나 노트북이 있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주소 입력창에 meet.google.com 을 입력하면 됩니다.

https://meet.google.com 

 

Meet

Google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회의입니다.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팀원 및 고객과 영상, 데스크톱 화면,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세요.

meet.google.com

 

구글 미트 홈페이지에서 [코드 또는 링크 입력]에 선생님이 알려주는 학급 코드를 입력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구글 미트의 코드는 숫자가 아닌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특이합니다.

 

태블릿 및 스마트폰에서 구글 미트 접속하기

 

태블릿 및 스마트폰은 앱스토어에서 구글 미트 앱을 별도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meetings 

 

Google Meet - 안전한 화상 회의 - Google Play 앱

Google Meet을 사용하여 손쉽게 소통하고 공동작업하기

play.google.com

애플 iOS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google-meet/id1013231476

 

‎Google Meet

‎어디에서나 안전하게 연락하고, 공동작업하고, 기념일을 함께 축하할 수 있습니다. Google Meet을 사용하여 최대 250명이 안전하게 참여 가능한 고화질 화상 회의를 주최하거나 회의에 참여해 보

apps.apple.com

 

본인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기종의 앱스토어에서 꼭 구글 미트를 설치한 후에 

 

[회의 참여]를 눌러 선생님이 알려준 코드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구글 미트는 카메라와 마이크의 권한을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카메라와 마이크의 권한을 허용한 후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원격수업에 참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