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컷프로 X 프로젝트 사이즈 조정하기

파이널 컷 프로 X 프로젝트 사이즈 조정하기

Resizing Final Cut Pro X projects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파이널 컷 프로 X에서 프로젝트 사이즈는 영상의 해상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풀 HD, 4K, UHD 등 요즘 들려오는 이 용어들도 영상의 해상도를 나타내는 용어 입니다. 

(관련 포스팅 : 해상도(frame resolution) - HD,SD,720p,1080p,1080i,4k

출처: http://parkpictures.tistory.com/91?category=502453 [Park Pictures™])


파이널 컷 프로 X에서도 기본 프로젝트를 만들 때 영상의 해상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별도로 프로젝트를 만들지 않고 


바로 클립 파일을 가져와서 영상 편집을 했다면 자동으로 프로젝트가 영상 클립 사이즈에 맞춰서 만들어 집니다.


이럴 경우 파일을 출력(Export)할 때 영상 클립 사이즈에 맞춰져서 출력이 됩니다.



출력 할 때 사이즈를 변경하고자 할 때 별도로 프로젝트 사이즈를 조정해야 합니다.



사이즈를 조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파이널컷프로 브라우저에서 프로젝트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의 오른쪽 인스펙터 창으로 가서 보라색 바탕으로 된 [Modify]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프로젝트 설정에서 Video Format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어요.




오늘은 파이널 컷 프로 X에서 프로젝트 사이즈를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사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팁을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