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반응형
2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3분강좌 81강 속성 붙여넣기 Paste Attributes(feat.SCV)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3분강좌 81강 속성 붙여넣기 Paste Attributes in Final Cut Pro (feat.SCV)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3분강좌 81강에서는 속성 붙여넣기 Paste Attribute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youtu.be/tSAGuZU0u6U 썸네일에 스타크래프트 테란의 건설 유닛 SCV가 나와서 반가운 마음이 드셨던 분들도 계신듯 한데 (저와 비슷한 세대를 보내신 분이겠죠?) 바로 이 속성 붙여넣기의 단축키와 관련이 있습니다. Shift+Command+V 이렇게 단축키의 앞글자를 따서 SCV로 제 나름대로 명명했습니다. 한 번 기억하시면 잊혀지지 않을듯 해서…😂..

새로운 SNS 앱 '클럽하우스'를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새로운 SNS 앱 '클럽하우스'를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클럽하우스 사용법 | Clubhouse: Drop-in audio chat 안녕하세요. 빠르크입니다. 요즘 '클럽하우스'라는 SNS 앱이 사람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들리는 이야기로 초대장을 통해서만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당근 마켓과 같은 중고사이트에서 초대장 1장을 거래한다는 이야기도 있고 아이폰에서만 서비스가 되고 있어서 이 앱 하나를 사용하기 위해 중고 아이폰 거래가 활성화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앱이길래 이런 화제를 모으는 건지 궁금증이 생기는데 제가 클럽하우스를 써보며 경험했던 부분을 나눠보겠습니다. 일단 클럽하우스 앱부터 설치해보자 클럽하우스 앱은 애플의 iOS에서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