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영상촬영 그래픽 그린스크린 소스

아이폰 영상촬영 그래픽 그린스크린 소스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오늘은 대부분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사용 가능한 그린스크린 소스입니다.

 

이 소스는 아이폰에서 영상촬영을 할 때 나타나는 시스템 UI 그래픽 입니다.

 

 

 

영상 편집프로그램에서 이 파일을 불러오신 후 타임라인에 파일을 아래 그림과 같이 배치하면 더 좋습니다.

 

그린스크린 소스 파일은 아래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02 Count (HD).mp4
1.92MB

 

 

 

무료 버전은 HD 버전의 녹화 화면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크티에서 제공하는 유료버전은 HD와 4K 버전과 인트로, 아웃트로 파일을 지원합니다.

https://ctee.kr/item/store/18494

 

빠르크의 3분 강좌 - 영상 편집 튜토리얼 자막템플릿 | 아이폰 카메라 화면 그린스크린 파일

아이폰으로 촬영하는 느낌을 연출해주는 그린스크린 파일

ctee.kr


더보기

아이폰 영상촬영시 녹화 버튼을 누르기 전(01 Intro.mp4)과 누르고 난 후 촬영을 할 때의 모습(02 count.mp4) 그리고 다시 한 번 녹화 버튼을 눌렀을 때의 느낌(03 Outro.mp4)을 그린스크린 소스를 통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린스크린 소스는 각각 HD버전과 4K 버전에서

 

1. 인트로 (녹화 버튼을 누르기 전)

2. 카운트 (녹화 버튼 누르고 녹화 중)

3. 아웃트로 (녹화 버튼을 다시 눌러 녹화를 종료)

 

이렇게 3개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린스크린의 녹색을 제거하는 방법은 프리미어프로와 파이널컷프로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DoIqjU2yE4Y

우선 프리미어프로의 경우는 [효과] - [비디오효과] - [키잉] - [울트라 키]를 그린스크린 클립에 적용합니다.

 

그리고 울트라 키를 적용한 클립을 선택한 후 [효과콘트롤]에서 울트라 키의 색상을 스포이드를 이용해 녹색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파이널 컷 프로는 [이펙트] - [Keying] - [Keyer] 이펙트를 그대로 그린스크린에서 적용하면 바로 색상을 인식하고 녹색을 제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