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이펙트 익스프레션 강좌) 페이드인/아웃 , 스케일 조절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애프터이펙트 익스프레션을 사용하면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드 인/아웃을 주는 익스프레션과
스케일을 자연스럽게 조절할 수 있는 익스프레션을 알아보겠습니다.
1. 페이드 인/ 아웃 익스프레션 (fade in/out expression)
opacity 파라미타에 익스프레션을 추가시켜 주세요.
rampTime = 1;
if (time < in_point + rampTime){
linear(time,in_point,in_point + rampTime,0,100)
}else if (time < out_point - rampTime){
100
}else{
linear(time,out_point - rampTime,out_point,100,0)
}
혼란스러운 코드입니다. 하나하나 요소에 대해 설명하자면...
rampTime = 1 ; rampTime이란 녀석을 선언해주면서 초기 값을 1로 가집니다. 얘는 이제 1입니다.
in_point : 레이어의 처음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out_point : 레이어의 마지막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linear : 다리 같은 역할을 하는 익스프레션입니다. 이 값에서 저 값으로 옮겨주죠. 하단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if - else : 조건문입니다. 만약에 이 조건이 만족되면 요렇게 실행해주고 아니라면 저렇게 실행해줘.
2. 스케일 조절 익스프레션 (scale up/down expression)
Scale 파라미타에 익스프레션을 추가시켜 주세요.
startScale = [20,20];
endScale = [100,100];
linear(time,in_point,out_point,startScale,endScale)
startScale에 들어간 값은 처음 시작할 때 스케일 x,y 값입니다.
endScale에 들어간 값은 마지막일 때 스케일 x,y 값이겠지요?
linear는 플래시에서 tweening과 비슷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리 같은 역할을 하는데 처음 값과 마지막 값을 연결해주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linear는 5가지의 값이 들어가야 합니다.
linear (time, starting frame, ending frame, starting value, ending value)
linear(time , 처음 프레임, 마지막 프레임, 처음 값, 마지막 값) 의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time 위치에 있는 요소는 position, rotation, scale, opacity 등등이 들어갈 수 있어요.
'어도비 애프터이펙트 > 애프터이펙트 3분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프터이펙트 기초 강좌 - 노래방 자막 효과 만들기 (0) | 2016.12.23 |
---|---|
애프터이펙트 5분 기초 강좌 - 트랙매트를 활용한 자막타이틀 만들기 (0) | 2016.11.14 |
애프터이펙트 튜토리얼) 사라지는 효과 만들기 (0) | 2016.06.06 |
애프터이펙트 익스프레션 강좌) 흔적을 남기는 스크립트 (0) | 2016.02.13 |
애프터이펙트 강좌]#21 아웃포커싱! 카메라 심도(depth of field) 알아보기 - 모션그래픽 기초에서 중급으로 업그레이드 (3) | 2016.01.17 |
애프터이펙트 강좌]DUIK 플러그인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리깅 기본 작업 (2) | 2016.01.08 |
애프터이펙트 강좌]#20 카메라 잘 다루는 방법 x 널 오브젝트 - 모션그래픽 기초에서 중급으로 업그레이드 (3) | 2015.12.21 |
애프터이펙트 강좌]#19 트위치 효과 연출하기 - 모션그래픽 기초에서 중급으로 업그레이드 (0) | 2015.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