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프로/프리미어프로 팁 모음

프리미어프로 비네팅 효과 연출하기

빠르크의3분강좌 2023. 8. 29. 08:37
반응형

프리미어프로 비네팅 효과 연출하기

 

비네팅 효과 연출 들어가기

 

영상 편집 시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효과를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영상에 깊이와 드라마틱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비네팅 효과가 있습니다. 비네팅은 가장자리를 어둡게 하여 보는 사람의 주의를 프레임 중앙으로 이끄느는 고전적인 사진 및 영화 기법입니다. 어도비 프리미어프로에서 비네팅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비네팅 효과 적용 순서

1. 상단 메뉴 [창] (영문판에서는 window)를 누르신 후 'Lumetri 색상'을 클릭하여 패널을 활성화 합니다.

 

2. Lumetri 색상 패널에서 [비네팅] 탭을 클릭하기

상단 오른쪽에 Lumetri 색상 패널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루메트리 색상 패널은 '기본 교정', '크리에이티브', '곡선' , '색상 휠 및 일치

' , 'HSL 보조' , '비네팅' 의 탭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탭이 기본적으로 열려 있습니다. 우리는 비네팅 효과를 위해 '비네팅' 탭을 클릭하여 활성화 합니다. 

 

3. 양(Amount)을 조절하여 비네팅 효과를 연출합니다.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비네팅의 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음수 값으로 되면서 가장자리를 어둡게 연출합니다.

 

반대로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양수 값으로 되면서 가장자리가 밝게 연출됩니다.

 

정리하기

프리미어 프로에서 비네팅 효과를 추가하면 영상의 시각적 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의 관심을 영상의 중앙에 맞출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이제 비네팅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을 배웠으니 다양한 설정을 실험하여 즐겁게 편집하고 창의력을 발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