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1 3

카타르 월드컵에 사용된 영화 촬영용 카메라

카타르 월드컵에 사용된 영화 촬영용 카메라 호날두의 쓸쓸한 퇴장을 담아낸 카메라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에서 포르투갈이 모로코와의 8강 경기에서 0:1로 졌습니다. 포르투갈의 패배로 사실상 호날두의 마지막 월드컵 라스트 댄스도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경기 종료 후 홀로 경기장 밖을 떠나려는 호날두의 모습을 중계 카메라가 잡았습니다. 심도가 얕게 표현되어 호날두는 선명하게 잡히고 그 뒤쪽 경기장 풍경들은 흐릿하게 처리된 모습이 한 편의 영화와 같은 느낌이 연출되었습니다. 호날두의 눈물 라스트 댄스가 영화 같은 이유 (26초, YouTube Shorts)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경기당 42대의 카메라가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방송 중계용으로 소니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보니 월드컵에 사용된 카메라 역..

프리미어프로를 파이널컷프로처럼 쓰는 ctrl키의 숨겨진 기능 3가지

프리미어프로를 파이널컷프로처럼 쓰는 ctrl키의 숨겨진 기능 3가지 ctrl 키를 이용하면 프리미어프로를 파이널컷프로처럼 쓸 수 있습니다. ctrl 키의 기능으로 1. 여백 없이 컷편집을 할 수 있다 (ctrl 키 누르고 가장자리를 드래그) 2. 키프레임을 추가할 수 있다(비디오 화면을 키운 후 하얀 선 위에 ctrl 클릭) 키프레임을 추가한 후 페이드 아웃을 줄 수 있습니다 3. 클립을 서로 바꿀 수 있다(ctrl 키 누르고 넣고자 하는 클립으로 드래그하기) 윈도우에서는 ctrl 키를 이용하고 맥은 command 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프리미어프로의 비밀 단축키 alt키 3가지 기능

프리미어프로의 비밀 단축키 alt키 3가지 기능 생각보다 alt키를 이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어프로 꿀팁을 소개합니다. 1. alt + delete 키: 빈 여백 없이 클립 사이를 채워주며 지워줍니다. 2. alt + 드래그 (프로젝트 패널 - 타임라인): 영상을 덮어쓰기 할 수 있습니다. 3. alt + 드래그 (타임라인 - 타임라인) : 클립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