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반응형
18

시작하세요! 빠르크의 유튜브 영상편집 with 프리미어 프로

시작하세요! 빠르크의 유튜브 영상편집 with 프리미어 프로 YouTube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튜브 영상 제작 & 채널 운영 핵심 가이드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오늘은 제가 쓴 책 '시작하세요! 빠르크의 유튜브 영상편집 with 프리미어 프로'의 책 출간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책은 유튜브의 채널 기획과 생성, 관리 및 운영 그리고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한 유튜브 영상 편집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분 혹은 이미 채널에 유튜브를 업로드하고 있지만 채널을 성장하고 싶은 분, 유튜브 영상 편집 방법을 배워보고 싶은 분을 위한 유튜브의 전체적인 과정을 다루고 있는 책 입니다. 실제 유튜브 채널 ‘빠르크의 3분 강좌’ 채널을 운영하면서 겪은 경험과 시행착오와 사례를 바탕으로 ‘..

컴파운드 클립과 J컷, L컷 편집 기법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3일차

파이널컷프로 컴파운드 클립과 J컷, L컷 편집 기법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3일차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오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3일차에서는 컴파운드 클립과 J컷, L컷 편집 기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컴파운드 클립은 일종의 그룹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복잡한 구성을 단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cene' 별로 컴파운드 클립을 구성할 수도 있고 애니메이션을 주고자 할 때 여러 개의 클립들을 컴파운드 클립으로 구성해 간편하게 줄 수도 있습니다. J컷과 L컷 편집을 이용하면 영상이 좀 더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장면을 떠올려보면 영상은 아직 인터뷰어가 나오지 않았는데 인터뷰어가 이야기하는 소리가 먼저 들리는 식으로 나오는 모습을..

사진으로 편집하는 영상 - 회전, 앵커포인트, 불투명도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2일차

사진으로 편집하는 영상 - 회전, 앵커포인트, 불투명도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2일차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 오늘 강좌에서는 회전과 앵커포인트, 불투명도 속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강좌에서 배울 이 3개의 속성들을 이용해 회전을 이용해서 사진을 회전 시켜보고 앵커포인트를 이용해 화면분할을 연출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불투명도 속성을 활용하여 영상에 워터마크 넣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강좌 : https://youtu.be/tM9qmbCeVQA 0:00 인트로 0:19 인스펙터에서 관련 속성 확인하기 1:08 회전(Rotation) 2:14 앵커포인트(Anchor Point) 3:00 앵커포인트 옮겨보기 4:03 화면 분할하기 5:41 앵커..

사진으로 편집하는 영상 - 포지션, 스케일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1일차

사진으로 편집하는 영상 - 포지션, 스케일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1일차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파이널컷프로에서 사진을 이용해 영상을 만들 때 꼭 알아두어야 하는 속성들이 있습니다. 바로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 앵커포인트, 오파시티(불투명도) 입니다. 이 속성들을 이해하고 여기에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면 사진으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포지션과 스케일을 이용해 사진을 활용한 영상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gMVoCtomLdo 영상 속 타임 스탬프 0:00 인트로 0:26 인스펙터의 Transform 1:00 포지션(위치) 1:44 사진 크기 자동으로 화면에 맞추기 2:58 Transform 버튼 클릭 3:41 사진..

영상의 속도 템포 조정하기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0일차

파이널컷프로 영상의 속도 템포 조정하기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20일차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오늘은 파이널컷프로에서 영상의 속도를 조정하는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여 2배속, 4배속 등 원하는 배속으로 영상을 빠르게 재생되도록 연출할 수 있습니다. 혹은 슬로우, 역재생까지도 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편하고 직관적입니다. 유튜브 영상 강좌 보기 : https://youtu.be/Gsin-ED7C2s 0:00 인트로 0:24 예제 클립 살펴보기 0:54 Retiming 메뉴를 통한 속도 조정 2:55 Custom으로 배속 조정하기 3:50 Reverse Clip (역재생) 5:19 일부 구간만 속도를 조정하는 Blade Speed 7:00 Hold..

파이널컷프로 캡처 후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 방법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19일차

파이널컷프로 캡처 후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 방법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19일차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만들 때 늘 썸네일 고민이 되시죠? 사람들이 주목하고픈 썸네일을 만들고 싶은데 사실 포토샵이나 이런 그래픽 프로그램 다룰 실력이 부족하여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제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미리캔바스 사이트 입니다 https://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오늘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19일차에서는 영상 속 장면을 캡처하여 미리캔버스에서 준비된 유튜브용 썸네일 템플릿을 이용해 썸네일을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

영상 파일 출력하기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18일차

파이널컷프로에서 영상 파일 출력하기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18일차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영상 파일로 출력하는 것이 영상 편집의 마지막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온라인클래스를 진행하다 보니 어느덧 파이널컷프로에서 영상 파일로 출력하는 과정까지 왔습니다. 오늘 강좌에서는 Master File과 Export File 출력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코덱과 컨테이너 이야기도 잠깐 언급했습니다. 강좌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tqE6Pzf83lM 0:00 인트로 0:15 [File] - [Share]가 활성화가 안된다면? 1:04 '마스터 파일' 창 살펴보기 2:18 '마스터 파일' Settings 4:22 '마스터 파일' Roles 5:20 Backgro..

테니스 스코어 보드 템플릿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템플릿

테니스 스코어 보드 템플릿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무료 템플릿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오늘은 파이널컷프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니스 스코어 보드 템플릿을 준비했습니다. 파이널컷프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점수를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게 구성을 했습니다. https://youtu.be/Y9Mf51gau_8 템플릿 파일 다운로드하기 : 템플릿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에 압축을 풀고 나면 'Tennis Score Board' 폴더와 에스코어 드림 폰트 파일 2개가 있습니다. 폰트 파일 설치는 해당 폰트 파일 더블 클릭한 후 서체 설치하여 주시면 됩니다. 'Tennis Score Board' 폴더는 마우스 우클릭 후 '복사' 눌러주세요 그리고 [동영상] - [Motion Templates] - [..

꼭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는 오디오 이펙트들 살펴보기 |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17일차

꼭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는 오디오 이펙트들 살펴보기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17일차 더보기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파이널컷프로의 오디오 이펙트들 상당히 종류가 많습니다. 모두 다 알아두면 좋겠지만 그럼에도 정말 이거는 꼭 알아두거나 혹은 사용하면 좋겠다 싶은 오디오 이펙트들을 영상 강좌를 통해 소개합니다. https://youtu.be/y6OfKR2NBHc *영상 속 타임라인 0:00 인트로 0:15 이펙트 창 활성화하기 (cmd + 5) 0:40 Distortion - Telephone 전화 목소리 연출하기 2:32 적용한 이펙트 삭제하기 3:16 Echo (Delay) 3:47 Limiter (소리 조정에 필수적인 이펙트) 5:19 Compressor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이펙트) ..

맥 터미널 실행하는 간단한 방법 | 꿀팁

맥 터미널 실행하는 간단한 방법 맥OS 꿀팁 안녕하세요. 빠르크 입니다. 윈도우에서 명령어 콘솔을 입력하는 cmd가 있다면 맥에서는 '터미널'을 이용해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맥 '터미널'은 간단한 파이썬 파일을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맥OS를 효과적으로 사용한다거나 맥을 이용해 프로그램 개발을 한다면 터미널 실행 방법은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터미널 실행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런치패드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실행하기 맥OS 아래쪽 Dock에 위치한 'Launch Pad'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Launch Pad'를 마우스 우클릭하면 맥에 설치된 모든 응용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 [기타] - [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