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5]아이폰의 슬로모션 영상을 모션5에서 역동적으로 연출해보기

아이폰의 슬로모션 기능을 활용한 영상은 다양한 분야에 쓰일 수 있겠죠.(5s부터 슬로모션 기능이 지원됩니다.)


개인적으로 운동 자세 교정이나 연구할 때 슬로모션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슬로모션 기능 활용한 영상을 모션5에서 역동적으로 연출해보는 것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  전체 20초 짜리 예제 영상입니다. 

앞 부분 10초는 아이폰에서 슬로모션으로 그대로 찍었을 때의 화면이고, 뒷 부분 10초는 모션5에서 카메라 기능 추가해서 연출한 화면입니다.





⬆︎ 아이폰에서 슬로모션으로 그대로 촬영한 화면입니다. 화면이 넓게 잡혀 있습니다.






⬆︎ 모션5에서 확대하고 싶은 부분에 연출 효과를 준 영상입니다.



튜토리얼



⬆︎ 프로젝트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모션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저는 720p HD, 29.97 fps를 선택하고 시간은 10초 정도로 했어요.


 



⬆︎ 타임라인에서 편집하려는 영상 파일을 임포트 시켜야 합니다. 다만 아이폰에서 바로 불러온 영상의 경우는 m4v로 저장이 되어서 임포트가 안되는 경우도 있을거예요. 전 그럴 때 스마트컨버터(https://itunes.apple.com/us/app/smart-converter/id447513724?mt=12)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변환시킨 후에 사용합니다.





⬆︎ 영상 파일을 성공적으로 불러왔습니다.



 


⬆︎ 우측에 보시면 카메라 보이시죠? 카메라 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추가시킵니다.





⬆︎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그룹을 2d에서 3d로 바꿀까요 물어봅니다. 우리는 여기서 switch to 3d를 눌러야 합니다.






⬆︎ 카메라가 타임라인에 성공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카메라에 move 모션을 추가시키겠습니다. 

라이브러리 - 비헤이비어 - 베이직 모션 - 무브를 선택해준 후 적용시킵니다.





⬆︎ 무브 무브! 




⬆︎  무브는 카메라의 움직임을 제어해줍니다. x,y,z 축의 값을 변경해서 3d 공간에서 제어를 해줄 수 있습니다.

저기 무브를 클릭해서 선택해주면 비디오 화면에는 다음과 같은 초록,빨간,파란 원이 뜹니다.





⬆︎ 초록색 화살표는 y축 이동, 빨간색 화살표는 x축 이동, 파란색 원은 z축 이동입니다.

마우스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무브의 인스펙터 변수들 입니다. 

포지션, 스트렝스, 디렉션,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디렉션은 to와 from이 있습니다.

to를 설정해주면 카메라가 포지션이 설정된 값으로 이동하겠다는 것이고,

from으로 설정해주면 포지션이 설정된 값에서 카메라가 출발하겠다는 것이죠.



⬆︎ 카메라가 갑툭이동하지 않게 스피드를 잘 조절해줍니다. 전 ease both로 했어요.




⬆︎ 이펙트를 성공적으로 넣었다면 또 다른 이펙트를 추가시키기 위해 복제해서 넣는 방법도 있어요.




⬆︎ 타임라인에서 나오는 위치만 간단하게 변경해서 화면 이동을 할 수 있지요.

 





모션5를 이용해서 좀 더 간단하고 쉽게 역동적인 화면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